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인천지역 노인학대 예방, 우리가 앞장서겠습니다!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대상 노인학대 예방교육 실시, 학대피해노인 보호와 군·구별 연계망 구축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학대로 고통받는 노인들에 대한 안전망 구축을 위해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군·구 및 주민센터 노인복지업무 담당자와 사회복지전담공무원 1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학대 피해노인 발생 시 가장 쉽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군·구 및 주민센터 담당 공무원들의 학대 피해노인에 대한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인천시의 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정희남)이 주관한 이번 교육에서는 노인인권 및 인권 감수성을 주제로 노인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박혜리 극동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민·관 협력을 통한 통합사례관리 운영체계 구축 방안’ 특강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특히, 학대 피해노인 발생 시 군·구 공무원들이 신속하게 사례를 연계할 수 있도록 사례관리 시스템 구축에 대한 교육이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이기관 시 노인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공무원이 노인 안전망 확보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노인학대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희남 인천노인보호전문기관 관장은 “노인보호사업의 민·관 협력 활성화와 학대 피해노인 발생 시 쉼터와의 유기적인 연계망 구축을 위해 정기적인 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