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
- 일반
- 라이프
- 기획 / 인물
- 지역 / 노인회
- 오피니언
- 커뮤니티
대한노인회 동대문구지회(회장 김강석)에서는 어르신들의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여 관리하고 실질적으로 치매에 대해 필요한 상식과 치매예방을 위한 건강박수 및 다양한 인지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경로당에 보급하여 경로당 어르신들의 인지기능을 향상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 과 삶의 질을 높여 주기 위하여, 동대문구치매지원센터의 협조를 받아 지난 1월 21일부터 3월 26일까지 128개 경로당에 대하여 치매지원센터 간호사 3명과 지회 경로관리부장 등 4명이 1개조가 되어 매일 3개 경로당씩 방문계획을 수립하여 『치매검진 및 9988건강교실』을 실시 하였다.
방문 검진결과 선별검사 1,105명을 실시 하였으며, 치매예방 건강박수 및 9988검진교실에 1,773명의 어르신이 참석 하였다.
그 외에도 이번 방문 중 제기경로당 외 5개 경로당을 선정하여 향후 `스마일 두뇌똑똑 교실' 인지프로그램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인지프로그램의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치매예방에 대한 이론교육, 작업치료, 운동과 스트레칭, 낙상예방법과 체조 등 다양한 내용의 교육을 실시 함으로써, 이번 프로그램이 경로당에 나오는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주어 어르신들이 경로당에 나오시면 다양한 노인건강정보 및 노년의 행복을 보장해 줄 것이라는 희망을 주는 좋은 프로그램이었다고 평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