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
- 일반
- 라이프
- 기획 / 인물
- 지역 / 노인회
- 오피니언
- 커뮤니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정 승)는 한 해의 마지막 계절인 겨울 추위에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농촌의 따뜻함으로 녹이며, 다채로운 체험으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겨울 보내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9선’을 선정 발표하였다.
이번에 9선으로 선정된 농촌관광코스는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명소, 겨울축제, 문화·예술체험, 안보관광지, 생태공원, 전통시장, 전시관(박물관, 미술관 등), 역사유적지 등이 포함되었으며, 지자체 및 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등의 추천을 받아 전문가(관광·홍보 등)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특히, 이번 농촌관광코스는 농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 지자체, 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가 협업을 통해 코스를 개발하였으며,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중심으로 지역의 다양한 농촌관광자원(관광지, 체험휴양마을, 박물관, 지역명소 등)을 연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정된 코스로 경기도는 수미마을 등 4명소와 초록미소마을 등 4명소 두 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원도는 두루미자는버들골마을 등 7명소, 충청북도는 신개울마을 등 5명소, 충청남도는 갈두천마을 등 5명소, 전라북도는 두억행복드림마을 등 4명소, 경상북도는 김천옛날솜씨마을 등 5명소, 경상남도는 다호리고분마을 등 6명소, 제주특별자치도는 유수암리마을 등 6명소 총 9개의 코스로 구성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겨울 보내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9선'은 추운 겨울 농촌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한 해를 뜻깊고 의미있게 마무리하기 위하여 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다채롭고 매력적인 농촌지역의 관광자원을 연계한 명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소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관광코스보다 의미 있고 색다른 관광코스를 추구하는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여행 정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선정코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우리나라좋은마을'(웰촌, 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라는 `정부3.0'의 취지에 맞게 농촌지역 관광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17년도에도 지속적으로 계절별·월별로 관광테마를 선정하고 농촌체험휴양마을 주위의 다양한 관광자원(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을 포함한 농촌관광코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