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현우 한국시니어협회 회장(가운데)과 협동조합을 설립한 조합원들 |
지난 17일 경기도 부천시청 스터디룸에서 ‘부천 시니어교육사협동조합 창립총회’가 개최되었다. 제1부 창립 예배, 제2부 총회, 제3부 화합의 장으로 진행된 창립총회에서는 정관 심의 및 확정과 임원 선출(이사장:이수부, 감사:김상헌, 이사:송창섭, 정승모, 박홍순)이 있었다. 선출된 임원들은 사업계획을 살펴보고 설립에 필요한 경비 및 필요사항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하여 제반 사항을 민주적인 방법으로 결정했다.
부천 시니어교육사협동조합은 자주적, 자립적, 자치적인 조합 활동을 통하여 부천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다중이해협동조합을 설립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했다.
이현우 한국시니어협회 회장은 축사를 통하여 `첫 번째로 출범하는 협동조합에 걸맞게 지역사회에서 인정받고 꼭 필요한 모습으로 발전하는 협동조합이 되도록 모두가 한마음으로 임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협동조합을 창립한 조합원들은 중앙대학교 자격증 아카데미에 개설된 ‘시니어리더십교육사 1급 민간자격’ 교육을 수료하였으며, 지역별 거점장에 임명될 후보자들로 구성되어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2018년도 하반기에 강원도 춘천시, 서울시 종로구, 서울시 양천구, 서울시 광진구, 경기도 남양주시, 전라북도 남원시 등에 시니어교육사협동조합의 설립을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