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한국인운동본부(본부장 조영관)는 7월 8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PRESS CLUB에서 2015년 ‘대한민국 최고기록’ 및 ‘특별 기념일’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대한민국이 그동안 이룩한 놀라운 경제성장과 함께 문화, 예술, 스포츠 등 여러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것은 한국인의 도전정신을 통해서 일구어낸 값진 선물이다. 따라서 각 분야에서 지속적인 도전정신의 확산을 위하여 대한민국의 자긍심을 일깨워 우리 사회를 밝고 희망차게 만드는 도전지수와 행복지수를 동시에 향상시키는 도전 선포를 통해 국격(國格)을 높이고자 하는 데 행사의 목적이 있다.
이날의 하이라이트로 도전 정신을 통하여 세계 속에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한 도전자들에게 대한민국 최고기록을 인증하는 Global Record Committee와 대한민국 최고기록인증원에서 공식 인증서를 수여한다. 이번 행사의 수상자에게는 박영길 화백의 작품도 부상으로 주어진다.
이번 행사의 Global Record Committee 대회장은 동서화합을 위한 도전 아이콘인 정운천 초대농림수산식품부장관과 김부겸 전 의원(새정치민주연합), 박희영 대한민국신지식인연합회 회장이 맡았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의 멘토는 정근모 한국해비타트 총재(전 과학기술부장관), 김학수 국제지도자연합 총재(전 UN 사무차장), 박승주 한국시민자원봉사회 회장(전 여성가족부 차관), 주대준 선린대학교 총장(전 카이스트 부총장), 황영복 대한민국공헌재단 대표, 정덕환 에덴복지재단 이사장, 김흥기 미래창조과학부 글로벌정책포럼 상임의장, 이상헌 한국교육심리교육협회 회장, 이홍기 골드라인 회장, 이돈희 본지 수석부사장 겸 수석논설위원 등이다.
지난해 수상자로는 전국노래자랑 35년 최장 국민 MC를 지낸 방송인 송해 씨를 비롯하여 소치 장애인올림픽 폐막식에서 의수로 그림을 그린 석창우 화백, 한국의 에디슨인 신석균 발명왕, 25가지 병을 지닌 채 역경을 이기고 책 135권을 쓴 이상헌 칼럼니스트 등 다수가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특별 기념일 인증과 대한민국 최고기록 인증식이 함께 거행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특별 기념일 인증에는 한국 최초로 아버지날과 노인의 날을 만든 이돈희 본지 수석부사장 겸 수석논설위원이 제안한 10월 8일 ‘세계어버이날’, 국민의 사이버 안전 지킴이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에서 지정한 4월 2일 ‘사이(4·2)버범죄 예방의 날’, 정의화 국회의장의 인성교육진흥법 시행일인 7월 21일 ‘인성교육의 날’,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조영관 본부장의 7전 8기 도전정신을 전 국민에게 확산 전파하는 날인 7월 8일 ‘도전의 날’ 인증 등이 진행된다.
그 외 대한민국최고기록 개인인증 후보로서 경제부문의 세일즈맨 출신 전문 경영인 두진문 전 웅진코웨이 사장, 사회부문에는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대통령인 박근혜 대통령, 예술부문 방송 최다더빙 작품 2만 5천여 편에 출연한 배한성 국민 성우 등 각 분야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다양한 후보들이 이번 페스티벌에서 수상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