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지회(지회장 박세구)는 8월 24일 지회 옆 남문교회 소강당에서 ‘2023년도 어르신 한궁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고광선 서울시연합회장, 유성훈 구청장, 최기상 국회의원, 김용술 구의회 의장 등 내빈과 박세구 금천구지회장을 비롯해 지회 임직원, 경로당 회장과 참가선수 15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박세구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100세 시대를 맞아 노인들은 건강이 우선이다. 한궁은 경로당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이며, 노인들이 건강하면 건강보험공단의 지출 절감으로 보다 질 좋은 의료서비스가 기대되니 운동과 건강관리를 잘하자”고 강조했다.
이어서 서울시연합회 고광선 회장은 “한궁은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운동이며 어르신들을 위한 파크 골프장 조성 및 경로당 회장과 사무장의 수당을 반영하여 주시기를 구청장과 구 의장께 부탁드린다”고 했다.
유성훈 구청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과 행복한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있는데 한궁도 좋은 프로그램일 것 같다”며, “어르신들을 위한 예산은 금년 추경에 반영할 것은 반영하고 내년 본예산에도 반영하겠다”고 했다.
또한 최기상 국회의원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행사를 축하드리며 국회에서도 어르신 관련법 정비와 어르신들의 복지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김용술 구 의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면 자식들도 행복하다. 어르신들을 위한 필요예산은 집행부와 협의하여 반영토록 하겠다”고 했다.
이날 경기는 경로당별 2명이 선수로 참가하여 그동안의 실력을 겨루었지만 승부에만 연연하지 않고 경기를 통해 회원들 간의 친선을 다지는 즐거운 하루였으며, 경기 결과로는 1위 탑스빌 경로당, 2위 정심 경로당, 3위는 벽산5단지 경로당과 현대빌라 경로당이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