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지회(지회장 황갑석)는 경로의 달을 맞아 10월17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제17회 광진구 어르신 장기⦁한궁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행사에는 광진구지회 황갑석 지회장을 비롯해 경로당 회장과 관내 어르신 등 3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경호 구청장, 국회의원, 의회의장과 시,구의원 등 많은 내빈이 함께 해 자리를 더욱 빛냈다.
황갑석 지회장은 이번 대회 개최를 위해 김경호 구청장님을 비롯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승패를 떠나 오늘을 즐기며 노년기의 여유롭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호 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장기⦁한궁대회는 어르신들이 화합하며 즐기는 행복한 시간이라며 심신의 활성화로 늘 활력이 넘치시기를 바란다며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해 어르신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대회는 식전공연과 개회식에 이어 오전에 장기대국, 오후에 한궁대회로 진행되었으며 평소에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뜨거운 열기의 장이 펼쳐졌다. 올해 처음 개최된 한궁경기는 고령사회에 접어든 사회적 현실을 반영하여 스마트하게 치매예방에 도움을 주는 인지증진과 소근육 발달, 집중력 및 지구력 강화는 물론 다수의 남녀 어르신들이 함께 참가하여 친목과 화합을 이루는 대회로 확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