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지회(지회장 김용식)가 주관하는 제1회 순창군지회장배 파크골프대회가 지난 24일 순창군 유등면 파크골프장에서 열린 가운데 최영일 순창군수, 신정이 순창군의회 의장, 선수단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파크골프는 공원에서 간단한 장비와 저렴한 경비로 작은 부지에서도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 스포츠로 최근 순창군도 회원 수가 늘면서 각광을 받고 있다.
순창군은 제1회 순창군지회장배 파크골프대회 개최를 위해 보조금을 대한노인회순창군지회에 지원해 대회 개최에 힘을 보탰다.
이날 대회에서 김용식 지회장은 “오늘 첫 번째 파크골프대회가 열릴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최영일 순창군수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승부도 중요하지만 이번 대회가 회원 간의 친목과 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최영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오늘 제1회 지회장배 파크골프대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골프 실력을 맘껏 발휘해 주시길 바란다”면서“순창군은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지역주민의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날로 늘어나는 파크골프인구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유등면 섬진강체육공원에 17,164㎡(5,200평) 규모의 경기장을 조성하고 있고, 쌍치면 금정체육공원에도 16,214㎡(4,900평)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조성할 예정이다.
오는 6월 섬진강파크골프장이, 12월에는 금정체육공원 파크골프장이 계획대로 준공되면 지역주민들이 지금보다 쾌적하고 넓은 장소에서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