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7월 31일까지 「독거노인 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독거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긍정적 인식을 위해 기획됐으며, 부산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주관한다.
<공모전 개요>
ㅇ 공모주제 : 눈 떠보니 타임슬립이 되었다 !!
ㅇ 공모기간 : 2024. 6. 3.(월) ~ 7. 31.(수)
ㅇ 참여대상 : 부산시민 누구나 (단, 사진분야는 초등부 제외)
* 분야 : 그림분야(그림, 6컷만화), 사진분야(사진, 인생4컷), 글분야(시, 엽서, N행시)
ㅇ 심사기간 : 2024. 8. 5.(월) ~ 8. 16.(금) 예정
ㅇ 주 관 : 부산광역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눈 떠보니 타임슬립이 되었다!!'로, ▲그림 분야(그림, 6컷만화) ▲사진 분야(사진, 인생네컷) ▲글 분야(시, 엽서, 엔(N)행시), 총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초등부, 일반부 부제는 ‘노인이 된 나로 타임슬립 해보기’며, 시니어부 부제는 ‘청년이 된 나로 타임슬립 해보기’다. 이는 초등학생과 2030세대에게 다가올 미래에 나는 어떤 노인이 되어 있을지 상상해보고 시니어에게는 행복했던 청년의 시절로 다시 돌아가보는 시간을 제공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나, 사진부문의 경우 초등부는 제외된다. 시는 부문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모두 50작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배병철 시 사회복지국장은 “이번 독거노인 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에 다양한 세대가 참여해, 세대 통합과 노인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됐으면 한다”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공모내용, 제출방법 등 공모전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센터 누리집(www.lovesenior051.co.kr), 인스타그램(bssenior051), 카카오톡(부산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을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051-253-259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