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지회(지회장 박세구)는 8월 27일 지회옆 남문교회 소강당에서 2024년도 어르신 한궁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유성훈 구청장, 이인식 구의회의장, 박준식 관악농협조합장 등 내빈과 박세구 금천구지회장을 비롯해 지회 임직원, 경로당 회장과
참가선수 12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박세구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노인들은 건강이 가장 우선이다. 100세 시대를 맞아 경로당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으로 한궁이 보편화되어 다들 많이 한다. 오늘 개최하는 한궁대회도 건강을 위해 즐거운 마음으로 경기를 즐겨 주시고 타 경로당 회원들과도 친목을 다지는 좋은 시간 되시기 바란다 ”고 했다.
이어서 유성훈 구청장은 “올 해 무더운 날씨에 고생 많으셨으며 다들 건강하신 모습으로 만나뵙게되어 반갑다며 구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일자리사업을 복지라고 생각하며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으며 노인회관 건립은 부지매입은 완료하였으므로 회관건립이 완공되면 한궁대회 등 여러 행사와 프로그램 운영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으니 오늘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란다”고 했다.
또한 이인식 구의회 의장은 “노인회관이 없어 불편함이 많으신데 조속한 기간내에 노인회관이 건립되면 이런 불편함이 해소되리라 믿으며 경로당내에 부족한 부분은 차츰 차츰 개선하겠으며 구의회에서도 어르신복지를 최우선으로 잘 챙기겠다”고 인사 했다.
이날 경기는 경로당별 2명이 선수로 참가하여 그동안의 실력을 겨루 었지만 승부에만 연연하지 않고 경기를 통해 회원들간의 친선을 다지는 즐거운 하루였으며 경기결과로는 1위 탑스빌 경로당, 2위 벽산1단지경로당, 3위는 럭키 경로당과 수자인 경로당이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