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지회(회장 배정웅)는 17일 관악어르신행복센터 1층 마루홀에서 2024년 업무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업무성과보고회에는 배정웅 지회장, 관악구청 박준희 구청장, 관악구의회 장동식 의장, 유정희 서울시의원, 오유근 전 서울시의회 부의장, 유충열 수석부지회장을 비롯한 노인회 임원과 관악노인대학장이 참석했다.
배정웅 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성과를 종합하여 보고하고, 2025년에는 더욱 알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계획을 준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 했다. 그리고 2024년 어르신 일자리사업,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사업, 스마트경로당 운영, 경로당의 활성화와 역량강화를 위한 회원배가운동, 장기대회, 윷놀이, 한궁, 파크골프 대회를 개최하여 조직력을 강화하는 성과를 얻었으며, 특히 관악어르신행복센터에 관악구지회가 입주하게 되어 지난 50년 동안의 숙원을 이루었으며 앞으로 안정적인 지회운영의 터전이 마련되었다고 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축사에서 2024년 업무성과보고회를 축하하고 관악구노인회와 115개 경로당의 노고에 감사한다는 인사를 하고, 2025년에는 쾌적한 경로당 환경 조성과 알찬 프로그램 운영, 스마트경로당을 확대하는 것으로 목표로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모범경로당으로 행운동 원당경로당, 낙성대동 백설경로당, 신원동 신일경로당이 관악구청장 표창을 수상하고, 노인일자리 참여자 활동에 많은 지원을 해준 서울청룡초등학교 김명철 교장과 푸르미 실버봉사단 김행남 팀장에게 배정웅 지회장의 감사패 수여를 수여했다.
그리고 경로당 모범사례 발표 경진대회에 최우수상 보라매경로당, 우수상 관악산 휴먼시아아파트3경로당, 은천동 두산아파트2경로당, 성현동 동아아파트경로당, 관악산 휴먼시아아파트1경로당, 삼성동 국제산장아파트경로당, 청림동 관악현대아파트경로당이 관악구지회장 표창을 수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