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와 (사)한국산양삼협회(회장 조재범)는 지난 3일 홀로 생활하는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할 8∼10년근 산양삼(山養蔘) 천삼(1,003) 뿌리를 대한노인회중앙회에 기증하였다.
기증된 천삼(千蔘)은 천수(天壽)를 의미하는 숫자 1,000(千)과 삼(蔘)을 의미하는 숫자 3을 합한 1,003뿌리로 천삼(千蔘)뿐만 아니라 산양삼 파우치, 산양삼 주류, 비누, 화장품 등 산양삼 가공품 등이 함께 전달되었다.
산림조합과 한국산양삼협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웃 나눔의 행사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산양삼 기증행사를 계획하였으며 산림조합 조합원과 한국산양삼협회 회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8∼10년근 이상의 천삼(1,003) 뿌리의 우수한 산양삼과 가공품들을 준비하였다.
대한노인회중앙회는 기증 받은 천삼(1,003) 뿌리의 산양삼과 가공품들을 전국 각 지부의 추천을 받아 우선적으로 형편이 어렵고 몸이 불편한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기증 행사에 앞서 산림조합중앙회와 한국산양삼협회는 산림조합중앙회 9층 회의실에서 ‘산양삼 유통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양삼 유통과 관련한 공동사업의 추진과 산양삼 유통발전을 위한 상호 정보 교류와 지원을 약속하였다.
산림조합중앙회는 한국산양삼협회의 추천을 받고 한국임업진흥원의 인증을 받은 우수한 산양삼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판매하는 산양삼 공판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이를 통해 건전한 산양삼 유통망 구축과 소비자 신뢰확보를 꾀하고 있으며 최근 산림조합이 개최한 3차에 걸친 산양삼 공판 행사에서는 출품된 산양삼 모두를 완판 하는 성과를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