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서울시부회장 겸 강동구지회 정용권 지회장은 서울특별시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고덕중학교 최성곤 교장과 지난 3일 공동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고덕중학교 교장실에서 정용권 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3명과 학교장을 비롯하여 교감, 진로상담복지부장 등 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되었다.
정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숲해설 및 생태체험지도, 학교 외부인 통제 및 순찰, CCTV 실시간 관제사업 등 어르신들의 사회활동지원과 3세대와의 실질적인 교류를 통한 사업이 진행 중이라며, 학생들이 배우고 익힌 재능(네일아트반, 밴드반, 풍물반)을 핵가족제도로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이 줄어든 어르신들을 위하여 나눔과 효를 실현할 수 있는 체계적인 계기가 마련됨을 감사하게 생각하면서 기쁨을 감추지 못함을 전하였다.
최성곤 교장은 학생들의 회복탄력성 증대, 실천적인 인성 교육 실현과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인적·물적 자원연계 및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현하기를 소망하였다.
앞으로 실행될 활동들이 세대 공동체의 모델화로 인식되고 어르신 공경과 효실천, 재능 사회환원 기회가 증대 되어 지역 및 청소년·노인 교육복지증진을 위하고 양기관이 상호간의 유기적인 연대를 강화하여 아름다운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