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지회(지회장 윤해원)는7일 지회 2층 강당에서 어르신일자리 창출 일환 사업으로 남양주시 체육문화센터내 GS편의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남양주도시공사와 GS리테일 3개 기관이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지회 임직원, 남양주도시공사 이명우 시설본부장, 이종원 체육문화센터장, GS리테일 하종수 지역팀장, 문정환 개발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윤해원 지회장은 지난 2021년 3월 와부읍 도곡효담점을 시작으로 2022년 4월에는 다산금강점 편의점을 오픈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남양주 도시공사내 체육문화센터 편의점도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오늘 협약식에 임했다. 내부 인테리어가 끝나는 3월 중순경 새롭게 단장한 편의점에서 10분의 어르신들이 참여하게 된다. 윤해원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남양주도시공사와 GS리테일의 금번 협약으로 많은 어르신들의 일자리가 창출되어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일자리창출을 위한 새로운 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양 기관의 많은 협조를 당부하였다.
GS리테일 하종수(2부문 2지역)지역팀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3개 기관의 협약식을 통해서 대한노인회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남양주도시공사 이명우 시설본부장은 “오늘 협약식을 통해 체육문화센터 이용객의 편의 도모와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에 계기를 가져오는데 매우 큰 의미가 있다.” 하며 남양주지역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하였다.
편의점 운영에 대한 수익금은 참여 어르신들의 인건비와 편의점 운영에 대한 부대경비로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