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지회(회장 황갑석)는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제3회 광진구 어르신 한궁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참가 선수 및 어르신 45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헬로광주 채린 가수와 듀엣팀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경기진행, 시상식 순으로 이어졌다. 한궁대회는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펼쳐졌으며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뽐내며 예선전, 결승전을 치렀다.
경기결과 한궁 개인전에서는 남자 1위 김진홍 어르신(군자동 일성파크A 경로당) 여자1위 임광자(중앙경로당) 이 차지하였고, 단체전에서는 경로당 혼합경기로 이뤄졌으며 1위에 12조(구의경로당, 중앙 경로당), 2위에 4조(일성파크A 경로당), 3위에 11조(우성1차A, 광장극동1차A 경로당)가 수상했다.
황갑석 광진구지회장은 “우리 전통문화의 맥을 이어가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신체와 밝은 정신을 다지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으며, 승패를 떠나 서로 격려하며 웃음으로 하나 되는 오늘이 되고 소통할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또한 오늘 대회가 안전하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응급의료진과 구청 어르신복지과, 그리고 관계 부서 모든 분들게 깊이 감사드린다. 라고 폐회선언을 하였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 이번 대회를 준비해 주신 황갑석 대한노인회 광진구지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한궁과 같은 생활체육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