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
- 일반
- 라이프
- 기획 / 인물
- 지역 / 노인회
- 오피니언
- 커뮤니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요양병원 6차 적정성평가 결과와 국민이 요양병원을 선택할 때 길잡이가 될 수 있는 요양병원 종합정보를 심사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중앙자살예방센터(센터장 홍창형)는 자살로 가족을 잃은 사람들의 아픔과 회복과정을 담은 수기집 「어떻게들 살고 계십니까」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어떻게들 살고 계십니까」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와 한국자살예방협회(회장 오강섭)이 실시한 자살사별자 수기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글 중 총 29편을 추려서 엮었다.(총 237페이지)
은행 방문 없이도 대출금액 조회, 담보대출 신청 및 등기 통합처리....4월부터 광역시·경기도 및 세종특별자치시로 전자계약 확대 시행
서울시는 '송파 세 모녀 사건'('14.2.26.) 3주기를 맞아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이하 '찾동') '17년도 추진계획을 발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더욱 전력을 다해 나서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복지허브 서비스'를 제공받게 될 예정이다. 올해에는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전담팀이 전국적으로 2배 이상 확대되어 어려운 이웃을 먼저 찾아가 도와주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