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
- 일반
- 라이프
- 기획 / 인물
- 지역 / 노인회
- 오피니언
- 커뮤니티
문화재청(청장 김현모)은 경상북도 영덕군에 있는 `영덕 옥계 침수정 일원'을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으로 지정 예고한다. 영덕 옥계(玉溪)는 계곡의 여러 지류가 오랜 세월 동안 거대한 암반 위를 침식…
질병관리청(청장 정은경)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1.∼9.7.)을 맞아 전국 지자체와 합동으로 ‘자기혈관 숫자 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9월 한 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기혈관 숫자 알기’는…
국가보훈처(처장 황기철)는 광복회, 독립기념관과 공동으로 올리버 알 애비슨(Oliver R. Avision)·로버트 그리어슨(Robert Grierson)·스탠리 에이치 마틴(Stanley H. Martin) 선생을 ‘2021년 9월의 독립…
문화재청(청장 김현모)은 2019년 미국에서 환수한 19세기 ‘국새 대군주보’를 비롯해 1946년 일본에서 환수한 대한제국기 ‘국새 제고지보’, ‘국새 칙명지보’, ‘국새 대원수보’ 등 4과, 고려 시대 금…
흔히 말하는 치아는 여러 가지 구조로 나눈다. ‘치아경조직’도 그 중 하나이다. 경조직, 쉽게 말하면 딱딱한 조직을 말하며 ‘치아경조직’이란 치아의 딱딱한 부분으로 치아의 가장 바깥쪽에 위치하고 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에 따르면 2020년 치은염 및 치주질환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50대가 가장 많았으며 60대와 40대가 그다음으로 많았다. 또한 환자 중 0∼19세까지의 인구는 7%를 차지한 반면, 20…
국가보훈처(처장 황기철)는 광복회, 독립기념관과 공동으로 이길용·송진우·여운형 선생을 ‘2021년 8월의 독립운동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세 명의 선생은 1936년 베를린 올림픽 마라톤에서 우승한 손…
문화재청(청장 김현모)은 경상북도 칠곡군 가산면에 있는 자연유산인 「칠곡 가산바위」를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으로 지정 예고한다. 가산바위는 칠곡군 가산산성에 자리하며, 17세기에 산성을 쌓을 때 이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에 따르면 2020년 협심증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 중 약 11.1%가 입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 보면, 65세 이상 환자의 비율은 전체 환자의 약 60%로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
위장 및 결장에 염증이 생겨 복통과 설사 등을 동반하는 감염성 및 상세불명 기원의 기타 위장염 및 결장염은 65세 이상 노인의 입원이 많았던 질병 중 하나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에 따르면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