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금천구지회, 금천구 경로당에 전달할 ‘의료기 기증식’ 가져

금천구지회(지회장 박세구)는 2월 20일에 금천구 관내 사회공헌의 뜻을 같이하는 기업들로부터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노인복지와 후원 기업의 사내 직원 복지를 함께 충족시킬 수 있는 의료기(고주파자극기)를 금천구 경로당에 후원하는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금천구의회 김용술 의장과 사회공헌우수기업협의회 김성관 회장을 비롯한 후원사 대표 및 해당 경로당 회장, 관계자 등 3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박세구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속된 코로나 상황으로 기업 운영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선뜻 우리 노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후원해 주심에 너무 감사하다”며, “우리 노인들도 건강하게 서로를 돌보면서 추하지 않고 바르게 살아가며 사회의 귀감이 되는 어르신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했다.
 
김용술 구의장은 “초고령화 시대에 부응하는 이 사업에 대한 감사와 어르신들이 건강해야 사회가 건강하다”고 말했으며, 후원 기업을 대표하여 김성관 회장은 “코로나 팬데믹의 여파로 1사1경로당 후원이 줄어드는 가운데 시대적인 트렌드이자 기업경영의 대두가 되고 있는 ESG경영의 사회(Social) 부문에서 사회공헌에 동참하는 기업들이 금천구 경로당 어르신들과 후원 기업의 사내 직원 복지를 함께 충족시킬 수 있는 1 1 개념의 건강증진 사업을 시작했다”며, “우선 경로당 7개소를 선정하여 1차 기증식을 갖고 금년 5월까지 관내 73개 경로당에 모두 기증하고자 추가 후원 기업을 신청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후원 기업과 경로당으로는 관악농협/구룡경로당, 금천신용협동조합/말미경로당·정심경로당, 진성요양보호사교육원/문성경로당, 어의명가(주)/관악우방경로당, 이레 세무법인/독산역롯데캐슬경로당, 한국치매예방강사협회/금천구노인지회 7개소에 우선 기증했다.  아울러 1사1경로당 사회공헌 프로젝트가 서울시 전역을 비롯한 경기도권과 전국적으로 확대시켜 나아가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단체 관계자는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