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대향연, 7월 9일까지 시화작품 접수

수상작은 9월 11일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대향연’에서 시상 및 전시 예정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9월 ‘문해의 달’을 맞아 7월 9일까지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대향연(시화전)’ 전시할 작품을 공모한다. 

9월 11일 개최 예정인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대향연’은 성인문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 및 학습자의 학업을 격려하고 잠재 학습자의 참여 동기 유발을 위해 기획됐다.

작품 주제로는 ▲삶에서의 역경과 고난을 이겨낸 인생의 경험 ▲함께 배우고 지혜를 나누는 학습의 즐거움 ▲문해교육을 통해 이루고 싶은 꿈과 희망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작품은 4절지 규격에 학습자가 직접 그린 그림과 손글씨로 제작돼야 하며, 작품 원본은 참가신청서를 뒷면에 부착한 후 주소지에 따라 지정된 도내 4개 지역거점문해교육기관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를 포함한 서류 4부는 작성 후 스캔해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메일로 제출(bkk@gill.or.kr)해야 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수상 작품의 시상식은 체인지업캠퍼스 파주본부에서 열리는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대향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유돈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그동안 학습자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치고 작품 시상식과 전시회를 통해 학습자들이 성취감을 느끼고 나아가 잠재학습자의 문해교육 참여를 이끌어 내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