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소속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센터장 김재기)는 오는 31일까지 `불어라, 청춘바람' 경기도 노인 일자리 사진 및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재기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장은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며 노인 일자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같은 예측할 수 없는 환경 속에서도 노인 일자리가 존속되고 있다는 것에 대해 공감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공모전을 통해 발굴되는 사례가 노인 일자리 창출에 자양분이 되길 바라며 관심 있는 경기도민과 관계자들의 많은 지원 달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노인고용 확대의 필요성과 노인 일자리의 긍정적 효과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모는 사진과 수기의 2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사진 분야는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노인의 활기찬 모습, 코로나19 관련 노인 일자리에 대한 긍정적 메시지를 줄 수 있는 사진을 주제로 진행되며 노인 일자리에 관심 있는 개인 및 단체(팀)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수기 분야는 ▲노인 일자리 관련 미담 사례 ▲노인 일자리를 통한 삶의 변화 ▲보람 있고 즐거웠던 경험 ▲코로나19 관련 노인 일자리 대응 및 극복 모범사례를 주제로 한다.
참여는 노인 일자리에 참여한 어르신과 관계자(수혜자, 수요처, 수행기관) 등이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심사를 통해 총 12명(사진 및 수기 분야 각 6명)의 작품을 선정해 최우수상(2명, 각 50만 원), 우수상(4명, 각 30만 원), 장려상(6명, 각 20만 원씩)에 해당하는 상장과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접수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과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사진 및 수기작품과 함께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
글쓴날 : [2021-10-18 23:08:00.0]
Copyrights ⓒ 대한노인신문 & daehannoi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