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천안시지회, 천안시노인회관 개관

건강관리실 조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
천안시지회(지회장 유홍준)는 지난 2일 박상돈 천안시장과 유홍준 천안시지회장, 천안시의회 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노인회관 개관식을 열었다.
 
시는 노인 인구의 증가에 따라 어르신 교육 및 여가활동, 노인 일자리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존 노후하고 협소한 신부동 노인회관 건물을 대흥동 역전시장 인근으로 신축·이전하며 어르신들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새로 건립된 노인회관은 91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2,282.79㎡,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됐다. 주요 시설로는 지하 주차공간과 1층 카페·건강관리실·취업센터, 2층 컴퓨터실·강의실이 배치됐으며, 3층에는 대회의실, 4층에는 사무실 및 회의실, 5층에는 식당 및 천안시복지예술단 연습실이 마련됐다.
 
시는 현대화 시설로 더욱 쾌적해진 노인회관을 통해 지역 노인을 위한 일자리와 취업상담 등 어르신 소득보장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교양·체육활동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할 방침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어르신들을 위한 천안시 노인회관에서 어르신들이 젊은이 못지않게 당당하고 즐겁게 활동해 주시면 좋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노인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