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책

현장뉴스

일반

정치

경제

사회

일자리

실버산업

라이프

건강

문화

기획 / 인물

기획

인물

지역 / 노인회

지역

노인회

지회포커스

오피니언

칼럼

사설

기고

커뮤니티

금융/법률 정보

확대 l 축소

서울시, 어르신 1:1 스마트폰 무료 교육…전화로 신청하세요!

7∼9월까지, 어디나지원단 콜센터(02-570-4690)로 1:1 스마트폰 교육 신청 가능
7월부터 9월까지 스마트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 누구나 어디나지원단 콜센터(02-570-4690)로 1:1 스마트폰 무료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장소는 서울시 각 권역별 학습장 은평구 서울혁신파크, 은평종합재가센터, 노원구 상계중앙시장, 관악구 신한은행 디지털라운지(낙성대,서울대입구 지점) 등에서 들을 수 있으며 향후 더 확대 될 예정이다.
 
서울시 대표 시니어 교육 사업인 〈어디나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디지털재단은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교육장을 확대 마련하고, 집에서도 쉽게 신청할 수 있는 ‘어디나지원단 콜센터’를 20일에 오픈했다.
 
55세 이상 스마트폰 교육을 희망하는 서울시민 누구나 어디나지원단 콜센터(02-570-4690)에 전화하면 교육을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시간, 장소, 내용 등에 대한 자세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어디나지원단 콜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오후 4시(점심시간 12시∼13시, 주말 공휴일 휴무)이다.
 
대표적인 교육 내용으로는, ▲스마트폰 설정 및 기초(블루투스, 와이파이 설정, 문자전송 등) ▲카카오톡 활용(프로필 편집, 사진 전송, 메시지 공유 등) ▲실생활 앱 활용(기차 예매, 지도앱 활용 등)이 있다.
 
어디나지원단 교육은 어르신이 궁금한 내용을 강사가 답해주는 1:1 과외 방식으로 교육생의 만족도가 높다. 똑같은 내용도 여러번 반복해주어 강의식보다 교육 효과도 월등히 높은 것이 특징이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모바일 기기 활용이 어려운 어르신도 전화로 쉽게 교육을 신청할 수 있도록 콜센터를 오픈하게 되었다”며, “편리한 디지털 생활을 꿈꾸는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디지털재단은 지난 15일 신한은행과 업무협약 이후 서울시내 고령층 방문객이 높은 신한은행 영업장에서도 어르신들이 〈어디나지원단〉 1:1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