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
- 일반
- 라이프
- 기획 / 인물
- 지역 / 노인회
- 오피니언
- 커뮤니티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7월부터 12월까지 「재가노인주택 안전환경조성 2차시범사업(이하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7월 30일(화) 부터 서비스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본 시범사업은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8월 1일(목)부터「의료법 시행규칙」개정으로 300 병상 이상의 종합병원과 300병상 이상의 요양병원에 임종실 설치․운영이 의무화된다고 밝혔다. 임종실이란 지속적인 치료…
보건복지부는 그간 39개 시군구에서 시행하던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사업’을 7월부터는 전국 229개 모든 시군구에서 시행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1인 가구 증가와 사회관계망의 약화로 심화…
보건복지부는 지난달 30일에 지난 1년간 노인복지시설 현황 및 노인복지시설 이용 실태에 대한 조사 결과를 종합한 『2024 노인 복지시설 현황』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주거 기능을 수행하는 노인주거…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은 노인 낙상에 따른 신체적·정신적 건강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노인 낙상 예방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과 교육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여 6월 27일 보급했다. 질병관리청…
보건복지부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는 도움이 필요한 복지위기 상황을 쉽고 빠르게 알릴 수 있는 「복지위기 알림 앱」을 6월 26일(수)부터 전국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은 6월 12일 NIA 서울사무소에서 지자체 대상 스마트 경로당 구축 방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스마트 경로당 …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에너지비용을 지원해 주는 올해 에너지바우처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산업통상자원부는 5월 29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
그동안 정부 부처에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그 종류가 많고 신청 방법 등이 제각기 달라 국민들이 알고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에 보건복지부는 전(全) 부처 450여 개의 주요 …
보건복지부는 독거노인이면 누구나 「독거노인 · 장애인 응급 안전안심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도록 대상자 기준을 확대한다고 밝혔다.독거노인 · 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는 노인(독거, 노인 2인 및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