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
- 일반
- 라이프
- 기획 / 인물
- 지역 / 노인회
- 오피니언
- 커뮤니티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경찰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교통법규 위반 및 치안 신고 시스템인 ‘스마트국민제보’를 ‘안전신문고’로 통합한다. ‘안전신문고’는 행안부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으로, 자…
국민연금공단은 임의가입자와 임의계속가입자가 자격을 상실하는 보험료 체납기간 기준을 3개월에서 6개월로 변경했다고 밝혔다.임의가입과 임의계속가입은 최소 가입기간(120개월)을 채우거나 가입기간 연…
앞으로는 마약범죄 수익을 은닉한 사람을 신고하면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른 보호·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유철환, 이하 국민권익위)는 `마약류 불법거래 방지에 관한 특례법' 등 …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김철수 회장이 서울 관악구 봉천동에 거주하고 있는 남북이산가족 이광진 어르신 자택을 직접 방문하여 위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2월 1일부터 전세사기피해자(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및 주거안정에 관한 특별법」 상 전세사기피해자로 인정)가 지원신청 시 일일이 각 기관을 찾아다니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원스톱 …
정부가 설 연휴 기간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하고 KTX와 수서고속철도(SRT) 등 고속철도 역귀성 승차권을 30% 할인한다. 취약 계층에 대한 전기요금 인상은 1년 더 유예하고, 제2금융권 대출을 받은 소상공…
서울시는 남산 1․3호 터널 및 연결도로에 부과해 온 혼잡통행료를 1월 15일(월)부터 외곽방향은 통행료를 받지 않고 도심방향으로만 2천원 징수하기로 결정했다.남산 혼잡통행료는 1996년 11월 11일부터 27…
보건복지부는 고령자의 경륜과 능력을 활용한 노인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해 2024년 고령자친화기업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고령자친화기업이란 다수의 고령자(60세 이상)를 근로자로 직접 고…
행정안전부는 개정된 「주민등록법」이 12월 26일부터 시행되어 다른 사람의 주민등록증 이미지 파일이나 복사본을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된다고 밝혔…
서울시복지재단 내(內) 서울사회복지공익법센터(이하 센터)는 위와 같은 사례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사례로 살펴보는 무등록자 신분찾기 안내서(이하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센…